0
1
2
3
4
0 1 2 3 4
5 6 7 8 9
[CH Precision] [입고] CH 프리시전 1시리즈 L1, M1, X1
작성일 : 2018-01-03 16:51


1.jpg

안녕하세요. 오디오스퀘어입니다.

 

오늘 입고된 제품은 스위스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인 CH 프리시전(CH Precision)의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 L1과 모노블럭 파워앰프 M1, 전원 공급장치 X1 입니다.

 

CH 프리시전은 CEO이자 엔지니어인 플로리안 코스(Florian Cossy)가 주재하고 있는 스위스의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로, 설립 이전 약 10년간 회로설계 사업을 하다가 새로운 도전의 일환으로 CH 프리시전을 설립하였습니다. CH 프리시전은 소스기기부터 프리앰프 및 파워앰프, DAC, 포노앰프, 클럭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jpg

주요 제품으로는 SACD/CD 트랜스포트 D1을 비롯하여 프리앰프 기능을 내장한 D/A 컨버터 C1, 포노 스테이지 P1,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 L1, 파워앰프 A1과 M1, 전원 컨디셔너 X1 등이 있습니다. 또한, 2018년에는 CH 프리시전 최초의 일체형 인티앰프 I1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듀얼 모노럴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 L1은 최고의 음질과 투명성을 자랑합니다. 프리앰프의 주요기능인 소스선택과 볼륨제어를 사용하면서도 오리지널 오디오 특성과 신호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1은 퓨어 클래스 A, 초 저 노이즈, 고대역폭 전송, 풀 밸런스드 트랜지스터 기반으로 설계하였습니다.


3.jpg

▲ CH Precision L1


특히, CH 프리시전의 제품들은 모듈화되어 있어 다양한 구성을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은 타사대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1은 별도의 확장슬롯을 제공하지 않지만, 3가지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구성은 모노럴 작동의 8개 입력, 스테레오 작동의 각 채널당 8개 입력, 모노럴 작동의 16개 입력 중에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륨단은 각 채널에 대해 밸런스 모드로 동작하는 2개의 R-2R 래더 네트워크를 통해 볼륨을 제어합니다. 엄격한 공차를 제공하는 고급 금속 필름 레지스터를 비롯하여 빠른 스위칭과 왜곡 없는 아날로그 스위치를 사용하여 정확한 레벨조정을 제공합니다.


4.jpg
 
▲ CH Precision L1 후면

 

볼륨은 20비트 R-2R 래더 네트워크를 통해 -100dB에서 +18dB까지 0.5dB 단계로 118dB의 볼륨 레인지를 제공합니다. 아날로그 신호경로를 사용하여 각 채널은 자체 보드에 물리적으로 장착되어 누화에 대한 최상의 내성을 보장합니다. 이외에도 고음질 전송을 위한 설계와 기술을 대거 탑재하고 있습니다. L1에 대한 자세한 기술소개는 향후 리뷰나 시연회를 통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CH M1은 CH 프리시전의 1 시리즈의 가장 강력한 앰프로 개발되었으며, 지난 2014년 스테레오 사운드 그랑프리를 수상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출시했던 A1에서 구현된 최첨단 기술을 더욱 정교하게 발전시켜 더욱 강력한 구동력과 고음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M1은 모노럴 모드에서 200W 출력을, 바이앰프/스테레오 모드에서 채널당 200W(8Ω) 출력을, 브릿지 모드에서 700W 출력을 제공합니다.


5.jpg

▲ CH Precision M1

 

M1은 커스텀 사양의 2,200VA 용량의 전원 트랜스를 탑재하여 앰프 출력 스테이지에 충분한 에너지를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탄탄한 전원부를 바탕으로 구동이 까다로운 그 어떤 스피커도 자연스럽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M1 역시 모듈화 설계를 통해 파워앰프를 다양하게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싱글 채널 모드, 패시브 바이앰프 모드, 액티브 바이앰프 모드(아날로그 입력보드 확장 필요), 브릿지 모드, 스테레오 모드(아날로그 입력보드 확장 필요) 등의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1의 작동모드 변경을 전면 패널이나 전용 앱을 통해 손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6.jpg

▲ CH Precision M1 후면

 

M1 내부의 아날로그 스테이지는 개별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가장 짧은 오디오 신호경로와 커스텀 빌딩 블록을 사용하여 고음질화에 초점을 맞춘 설계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최대한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신호경로에 어떠한 캐패시터나 출력 릴레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M1에 대한 자세한 기술소개 등은 향후 리뷰나 시연회를 통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7.jpg

▲ CH Precision X1

 

CH 프리시전의 X1은 SACD/CD 트랜스포트 D1, C1 D/A 컨버터 등 자사의 제품을 위한 DC 전원공급 장치로 초 저 노이즈의 개별 제어 전원공급 장치입니다. X1은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특별히 설계한 대형 메인 필터를 갖추고 있으며, 연결된 기기에 깨끗한 전원을 공급합니다. 이를 통해 전원 공급장치에서 발생하는 노이즈 제거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어 신호의 투명성, 속도, 음악성을 향상시켜줍니다.


8.jpg

▲ CH Precision X1 후면

 

X1은 모듈화 설계를 통해 1개의 제품에 옵션보드를 장착하여 최대 2대의 CH 프리시전 기기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X1에 연결된 기기들에서 완벽하게 제어하여 수동으로 전원을 켜거나 끌 필요가 없습니다. 대기모드에 놓고 연결하연 연결된 장치가 X1을 자동으로 켜거나 끕니다.

 

오디오스퀘어는 CH 프리시전 공식 대리점으로 전 라인업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CH 프리시전과 매지코 M3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어 언제든지 청음이 가능합니다.


9.jpg

▲ CH Precision 시스템의 모습 #1


10.jpg

▲ CH Precision 시스템의 모습 #2


11.jpg

▲ CH Precision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 L1


12.jpg

▲ CH Precision 프리앰프 L1


13.jpg

▲ CH Precision 프리앰프 L1


14.jpg

▲ CH Precision 모노블럭 파워앰프 M1


15.jpg

▲ CH Precision 모노블럭 파워앰프 M1


16.jpg

▲ CH M1의 전면 디스플레이(파워)


17.jpg

▲ CH M1의 전면 디스플레이(상태)


18.jpg

▲ CH M1의 전면 디스플레이(온도)


19.jpg

▲ CH M1 우측 버튼 디테일


20.jpg

▲ CH Precision 전원공급 장치 X1


21.jpg

▲ CH Precision 전원공급 장치 X1


22.jpg

▲ 전면에서 본 CH Precision 시스템


23.jpg

▲ CH Precision 시스템과 매칭한 매지코 M3


24.jpg

▲ CH 프리시전 시스템과 매지코 M3 매칭


25.jpg

▲ CH 프리시전 시스템과 매지코 M3 매칭

 

   






ABOUT
AUDIO SQUARE
시연실소개
CONTACT
CONTENTS
GALLERY
제품사진
행사후기
설치기
SUPPORT
NEWS
Q&A
오시는 길 | 이메일문의
오디오스퀘어
(06018)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54길 19 주한빌딩 4층
T. 02-548-9439 F. 02-578-9439
Copyright (c) 2016 AUDIOSQUAR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