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oteric | [소식] 에소테릭 'VRDS ATLAS' 메커니즘 발표
관련링크
본문
에소테릭(Esoteric)은 2018 동경 국제 오디오쇼에서 새로운 SACD/CD 트랜스포트 메커니즘 ‘VRDS 아틀라스(VRDS ATLAS)’와 ‘마스터 사운드 디스크리트 DAC(Master Sound Discrete DAC)’를 발표했다. 이들이 탑재된 신제품은 2019년 1월 출시 예정이다.
VRDS 아틀라스는 디스크의 고속 회전 시 판독 정밀도를 높인 ‘VRDS-NEO’ 등장 16년 만에 새롭게 개발한 차세대 메커니즘이다. 디스크와 동일한 지름의 턴테이블에 디스크를 클램프하여 디스크 자체가 갖는 고유의 진동이나 메커니즘 계의 불필요 진동을 철저히 배제한다. 픽업과 디스크 피트면의 광축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불필요한 서보 전류를 최소화하는 등 기존 VRDS의 특징은 이어받고 있다.
VRDS 아틀라스는 메커니즘은 가로로 더 넓어지고 높이가 낮아진 저중심 메커니즘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스핀들 모터를 소형화하는 동시에, 모터의 배치를 트레이 아래로 옮겨 저중심 설계를 철저히 했다.
디스크 트레이의 개폐도 더욱 부드러워졌으며, 로딩 시 디스크를 단단히 잡아 진동을 줄여준다. 안쪽에 배치 한 제진 소재를 통해 진동을 흡수한다. 메커니즘에 사용한 부품 자체에도 제진 대책을 마련했으며, 섀시는 강철 보드에서 알루미늄 절삭으로 변경되었다. 전체 무게도 5.2kg에서 6.6kg으로 무거워졌다.
‘그란디오소 P1X(Grandioso P1X)’에 VRDS 아틀라스 메커니즘을 최초로 탑재한다. 전원은 음질을 중시한 로우 피드백 DC 전력 레귤레이터와 대용량 트로이달 트랜스 4기 등을 탑재한다. 전송방식은 HDMI를 이용한 초 광역 디지털 전송의 5세대 ES-LINK5를 탑재한다. 출력단자는 ES-LINK×2, XLR×2, 동축×1. 최신 그란디오소 커스텀 VCXO 클럭을 탑재한다.
마스터 사운드 디스크리트 DAC는 에소테릭 독자 설계의 DAC. 내부에서 64bit 고정밀 처리를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9개의 요소를 탑재하여 이를 통해 비트의 증감을 표현한다. 지원 포맷은 PCM 768kHz/32bit, DSD 22.5MHz를 지원한다.
마스터 사운드 디스크리트 DAC를 탑재한 첫 번째 제품은 ‘그란디오소 D1X(Grandioso D1X)’로 ES-LINK5를 지원한다. 또한 에소테릭의 독자적인 전류전송 방식인 ‘ES-LINK Analog’를 지원한다. 그란디오소 C1과 동등한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된 출력 버퍼회로 및 로우 피드백 DC 전력 레귤레이터, 대용량 트로이달 트랜스 2기 등을 탑재한다. 또한 최신 그란디오소 커스텀 VCXO 클럭을 탑재한다.
관련상품
관련상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