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oteric | [소식] 에소테릭 그란디오소 K1X 골드에디션 발매
관련링크
본문
에소테릭(Esoteric)은 자사의 플래그십 그란디오소(Grandioso) 시리즈 최초의 스페셜 모델로 SACD 플레이어 ‘그란디오소 K1X 골드에디션(Grandioso K1X Gold Edition)'를 2020년 2월 1일 발매할 예정이다. 전 세계 50대 한정수량으로 발매한다.
그란디오소 K1X 골드에디션은 자사의 일체형 플래그십 SACD/CD 플레이어 K1X에 에소테릭 초대 모델인 P-1, D-1을 연상케하는 골드 알루미늄 섀시와 옐로우 앰버 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스페셜 모델. 전 세계 50대 한정으로 1~50의 시리얼 넘버 플레이트가 후면에 부착된다.
▲ 그란디오소 K1X 골드 에디션
전송 메커니즘은 에소테릭의 새로운 플랫폼 ‘VRDS 아틀라스(VRDS-ATLAS)’를 탑재한다. 트레이 탑은 1989년 발매한 P-2s와 같은 골드 도금 전용 디자인으로 핀 포인트 역시 금도금 되어있다.
▲ 에소테릭 VRDS-ATLAS 드라이브 메커니즘
기존 K1X와 동일한 자체 설계의 ‘마스터 사운드 디스크리트 DAC(Master Sound Discrete DAC)’를 탑재했으며, 자체 개발한 64bit/512Fs용 ΔΣ 모듈레이터를 장비하여 DSD 22.5MHz, PCM 768kHz 등의 재생을 지원한다.
▲ 에소테릭의 독자적인 Master Sound Discrete DAC
내장 DAC는 좌우 채널의 전원부를 독립시켰으며, 총 4개의 독립적인 트로이달 트랜스를 탑재한다. 집적 회로를 사용하지 않은 디스크리트 구성으로 피드백 량을 최소화하는 ‘로우 피드백 DC 레귤레이터’를 갖췄다.
▲ 그란디오소 K1X 블록 다이어그램
VRDS-ATLAS 드라이브 메커니즘은 중앙에 배치했으며, 5mm 두께의 스틸 섀시에 고정하고, 자사의 핀 포인트 풋으로 4점 지지하여 진동을 억제한다. 섀시 내부는 더블 데크(2층) 구조에서 오디오 기판을 상단에, 전원회로와 트랜스 등은 하단에 배치하여 자속 누설이나 진동 등의 영향을 방지하고 전원 공급배선을 최소화 했다.
▲ 그란디오소 K1X 후면
앰프와의 연결은 아날로그 밸런스 XLR, 언밸런스 RCA는 물론 자사 고유의 ‘ES-LINK Analog’를 지원한다. 이외에 XLR, RCA 디지털 출력을 제공한다. 소비전력 30W, 크기 445×447×162mm, 무게 35kg.
관련상품
관련상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