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 [소식]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 규격 'LE 오디오' 발표
관련링크
본문
블루투스 SIG(Bluetooth SIG)는 CES 2020에서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 규격 ‘LE 오디오’를 조만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코덱 ‘LC3’를 채용하고 여러 대에 멀티 스트림과 공유, 보청기 기능을 새롭게 지원한다. 이를 적용한 제품은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오디오 표준 LE 오디오는 고품질·저전력이 특징인 새로운 오디오 코덱 ‘LC3(Low Complexity Communication Codec)’를 채용한다. 낮은 데이터 전송률에서도 고품질을 유지할 수 있어 제조사는 음질과 소비전력을 모두 잡은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다양한 청취 테스트 결과 LC3의 비트 레이트가 절반 수준을 유지하면서 SBC 코덱의 음질을 제공한다. 제조사는 에너지 효율성을 활용하여 더욱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거나 소형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스마트 폰 등 여러 대의 오디오 기기 간에 오디오를 전송하는 멀티 스트림 오디오 기능을 탑재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스피커를 통한 음장감의 확대 및 원활한 음성비서 서비스, 여러 대의 오디오 소스기기 간의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다.
방송 오디오 기능에서는 기기의 대수 제한없이 오디오 기기에 전송할 수 있어 자신의 스마트폰의 음악을 주위 가족이나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공항, 바 등 공공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련상품
관련상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