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Precision | [입고] CH 프리시전 유니버설 인티앰프 I1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오디오스퀘어입니다.
오늘 입고된 제품은 스위스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인 CH 프리시전(CH Precision)의 인티앰프 신제품 I1 입니다.
CH 프리시전은 CEO이자 엔지니어인 플로리안 코스(Florian Cossy)가 주재하고 있는 스위스의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로, 설립 이전 약 10년간 회로설계 사업을 하다가 새로운 도전의 일환으로 CH 프리시전을 설립하였습니다. CH 프리시전은 소스기기부터 프리앰프 및 파워앰프, DAC, 포노앰프, 클럭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입고된 인티앰프 I1은 지난 5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하이엔드 오디오쇼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CH 프리시전의 첫 번째 인티앰프 I1은 A1, C1, L1 및 P1의 설계 노하우를 이어받았을 뿐만 아니라 이 모든 기능을 하나의 인티앰프에서 구현할 수 있어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던 제품입니다.
▲ 뮌헨 오디오쇼에 전시한 CH 프리시전 제품들
CH 프리시전 만의 유니크한 디자인 역시 기존 1 시리즈와 동일하며 다양한 옵션보드를 장착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I1은 다양한 옵션보드를 통해 디지털, 아날로그, 포노, USB, 이더넷 스트리밍 등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1은 채널당 100W(8Ω, RMS) 출력을 제공하며, 내부에는 1000VA 용량의 전원 트랜스를 탑재하여 충분한 에너지를 앰프의 출력 스테이지에 제공하여 모든 스피커에서 여유 있는 구동능력을 제공합니다.
▲ 뮌헨 오디오쇼에 전시한 I1 내부
I1은 다른 CH 프리시전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모듈화 설계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옵션보드를 설치하여 기능을 확장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I1의 옵션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더넷 제어보드: 기본적인 제어보드로, USB 포트 제공하여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이더넷 단자를 제공하여 이더넷 제어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장 출하 시 기본제공 됩니다.
스테레오 디지털 입력보드: CH 링크 HD(CH-Link HD), AES/EBU, S/PDIF, Toslink의 4가지 디지털 입력을 단일보드에 제공합니다. 공장 출하 시 기본 1장이 제공되며, 1장을 추가하여 최대 8개의 디지털 입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럭 동기화 보드: 클럭 슬레이브로 유닛 동기화를 수행하는 보드입니다. 오디오 주파수와 원자시계 주파수를 지원하며, 외부 클럭 제너레이터 사용을 위한 마스터 모드를 제공합니다.
▲ 클럭 동기화 보드
USB 오디오 입력보드: PC 및 기타 기기에서 고해상도 오디오 파일 재생 시 비트 정확도와 로우 지터 재생을 지원합니다.
이더넷 오디오 스트리밍 보드: 네트워크로 고해상도 파일 재생 시 비트의 정확도와 로우 지터 재생을 지원합니다. 네트워크 재생을 위해서는 파일 서버(NAS 등)와 uPnP 제어 앱이 필요합니다.
▲ 이더넷 오디오 스트리밍 보드
전류모드 포노 모듈: 이 옵션보드를 설치하면 최대 2대의 턴테이블을 I1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RIAA, EMI, 콜럼비아(Columbia), 텔락(Teldec), 데카(Decca) EQ 커브를 제공합니다.
▲ 전류모드 포노 모듈
오디오스퀘어에 입고된 CH 프리시전 I1은 기본구성에 네트워크 스트리밍 옵션보드를 추가한 버전입니다. CH 프리시전 I1은 현재 오디오스퀘어에 전시되어 있으며, 언제든 청음이 가능합니다.
▲ CH 프리시전 I1 박스. 기존의 CH 제품군과 동일합니다.
▲ CH 프리시전 유니버설 인티앰프 I1. 1 시리즈 패밀리룩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 섀시의 모습은 자사의 프리앰프 L1과 거의 동일합니다.
▲ I1은 인티앰프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좌측 상단에는 CH 프리시전 로고가 있습니다.
▲ 스위스 정밀공학이 느껴지는 섀시의 모습입니다.
▲ CH 프리시전 I1의 후면. 입고된 제품은 네트워크 스트리밍 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 I1의 후면은 CH 프리시전 C1과 흡사합니다.
▲ I1의 스피커 터미널
▲ I1은 3조의 아날로그 입력과 1조의 프리아웃을 제공합니다.
▲ 이더넷 스트리밍 보드(좌)와 디지털 입력보드(우)
▲ I1의 스피커 터미널은 A1, A1.5, M1과 동일합니다.
▲ 전면 OLED 패널의 컬러는 입력신호에 따라 다르게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시연실에 설치한 I1의 모습
▲ 패밀리룩 디자인을 사용하여 위화감이 없습니다.
관련상품
관련상품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