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뮌헨 하이엔드 오디오쇼에서 선보인 10 시리즈
올해로 창립 11주년을 맞이하는 CH프리시전은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 10 시리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기존 1 시리즈의 DNA를 계승하면서도 전체 부품의 배치 및 회로 설계, 과감한 물량 투입 등을 통해 비슷한 듯 완전히 다른 새로운 모습의 플래그십 모델을 탄생시켰습니다.
트윈 섀시로 구성된 M10(좌)과 L10(우)
트윈 섀시로 구성된 플래그십 라인 프리 앰프 L10은 기존 L1의 풀디스크리트 밸런스 설계, 극단의 신호경로와 완전히 통제된 멀티 스테이지 파워 공급장치, 광대역, 높은 슬루율과 DC 결합 토폴로지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또한 정교한 R-2R 래더 볼륨 컨트롤과 DC 감지 및 제거 회로, 소프트웨어 컨트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토폴로지는 유사하게 보이지만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10 프리앰프는 트윈 섀시로 구성되어있으며, 하단에 놓인 섀시가 전용 외부 전원공급장치 역할을 수행함.
노이즈와 왜곡을 줄이기 위해 신호경로는 더욱 단축되었고 라우팅은 개선되었습니다. 경로상의 모든 개별 부품을 재평가하고 가능한 경우 모두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L10에 특화된 전용 설계의 외부 전원공급장치를 통해 성능을 강화하고 용량을 크게 증가시켰다는 점입니다. 피드백 토폴로지는 로컬과 글로벌 세팅을 나뉘어 음악 선호도와 시스템에 맞게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L10의 후면부
그 결과, 음악적으로 가장 정교한 프리앰프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낮은 노이즈 플로어, 향상된 투명도, 배음과 텍스쳐(특히 저주파 대역에서), 넓어진 다이내믹 레인지, 더 커진 입체감과 자연스러운 톤까지 완전 새로운 차원의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M1.1 파워앰프
M10 역시 M1.1이 그간 쌓아온 기술적 노하우와 퍼포먼스 능력을 계승하면서 기존 회로를 새로운 회로 보드로 교체하고 세부부품을 모두 다시 재배치 및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신호 경로를 단축시킴으로써 노이즈와 왜곡을 최소화하고 해상도, 투명도, 자연스러운 톤과 음악 플로우를 드라마틱하게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M1.1의 200W/Ch 출력을 50% 증가시키고, 전원 공급 용량을 두배로 증가시켜 엄청난 음악적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음악의 클라이맥스에서 뿐만 아니라, 조용한 연주 부분에서도 안정적인 선예도와 밀도감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이에 따라 M10은 증폭단과 튼실한 전원공급장치를 별도로 설계한 트윈 섀시 구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다용도 토폴로지와 사용자 설정 역시 1시리즈의 것으로 그대로 이어받았으며, 4개 섀시를 스테레오, 바이 앰핑, 모노럴 모드, 브릿지 모드로 구동이 가능합니다. 모듈식 입력 옵션을 단순화하여 사용자가 글로벌 피드백 비율(댐핑 팩터)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스텝에 1%씩 증가)
M1.1에 비해 두배로 커진 M10은 강력한 파워를 전달하며 다양한 설정과 구성이 가능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고유한 회로 설계, 향상된 부품과 훨씬 정교해진 신호 라우팅을 통해 모든 부분에서 1 시리즈와는 비교할 수 없는 향상된 성능을 발휘합니다.
오디오스퀘어에서는 새로운 플래그십 시리즈인 M 10과 L 10을 비롯한 기존 1 시리즈 기기들을 포함한 CH 풀세트를 전시 중입니다. 언제든지 오셔서 청음해보시고 상담받아보세요.
빠른 시일 안에 전문 리뷰를 준비하여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속시원히 풀어드리겠습니다~!
플래그십 시리즈인 L10과 M10을 포함한 CH 기본 풀세트 구성 입고
M10 모노럴 구성에 L10과 C1, D1, X1의 기본 풀세트 구성입니다.
외부 전원공급장치가 별도의 섀시로 구성되어 L10, M10 각각 2박스씩 되어있습니다.
프리앰프 L10 전원부 박스 구성 모습 (전원부 섀시는 후면에 엄빌리컬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음)
기기를 적층할 때 사용되는 지지대. 마그네슘으로 제조되어 내구성이 강함.
프리앰프 L10 전면부 모습. 상단에 CH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고 전면 좌측 곡선 디자인이 직선으로 변경됨.
L10 외부공급장치 후면부 모습. 엄빌리컬 케이블이 분리되지 않게 연결되어 있음
프리앰프 L10 박스구성 모습. 리모컨 역시 동일한 소재에 직선 디자인으로 그대로 차용하여 미적 통일감을 줌.
프리앰프 L10 후면부 모습.
M10 박스 구성 모습
M10 전원부 섀시 전면
M10 파워앰프 후면부 모습
새로 선보이는 CH 플래그십 10 시리즈. (상단 L10 프리앰프 트윈섀시, 하단 M10 파워앰프 모노럴 구성)
오디오스퀘어 시연실에 세팅된 CH프리시전 풀세트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