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프리시전 L1, M1, P1 업그레이드 설치기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오디오스퀘어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논현동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엔드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의 업그레이드입니다. 이미 한 차례 설치기로 소개한 적이 있는 고객으로 이번에는 프리앰프, 파워앰프, 포노앰프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관련링크] 마르텐 콜트레인 3를 비롯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http://www.audiosqr.com/bbs/board.php?bo_table=3_3instruct&wr_id=3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부분은 CH 프리시전(CH Precision)의 프리앰프 L1, 파워앰프 M1, 포노앰프 P1으로 기존에는 골드문트의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등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스피커는 마르텐(Marten)의 콜트레인 3(Coltrane 3)를 사용중이며, 턴테이블은 트랜스로터(Transrotor) ZET3 듀얼 암 모델을 사용중입니다.
턴테이블에 사용한 듀얼 암 중 하나는 ZET3의 기본 암을 사용하였으며, 다른 하나는 다이나벡터(Dynavector)의 톤암 507 MK II와 고에츠(Koetsu)의 카트리지 ‘플래티넘(Platinum)’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모노 레코드 재생을 위해서 야마하의 GT-2000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SACD 플레이어로 에소테릭(Eosteric) K-05X 등이 있습니다.
▲ 마르텐 콜트레인 3(Marten Coltrane 3) 스피커
이번 업그레이드는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그리고 포노앰프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했으며, 전 제품 CH 프리시전의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CH 프리시전 프리앰프 L1은 퓨어 클래스 A, 초 저노이즈, 고대역폭, 풀 밸런스 설계를 사용한 제품으로 고속, 투명성, 음악성을 유지하는 궁극의 프리앰프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미 오디오스퀘어의 많은 고객들이 선택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설치기를 촬영할 당시에는 L1을 스테레오로 1기만 사용하였지만, 모노럴로 업그레이드 예정이며, 제품이 입고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향후 L1 모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다시 소개할 예정입니다.
▲ CH 프리시전 L1 프리앰프. 모노럴 구성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L1의 입력단자는 모노럴 작동의 8개 입력, 스테레오 작동의 각 채널당 8개 입력, 모노럴 작동의 16개 입력 중에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륨단은 각 채널에 대해 밸런스 모드로 동작하는 2개의 R-2R 래더 네트워크를 통해 볼륨을 제어합니다. 엄격한 공차를 제공하는 고급 금속 필름 레지스터를 비롯하여 빠른 스위칭과 왜곡 없는 아날로그 스위치를 사용하여 정확한 레벨조정을 제공합니다.
볼륨은 20비트 R-2R 래더 네트워크를 통해 -100dB에서 +18dB까지 0.5dB 단계로 118dB의 볼륨 레인지를 제공합니다. 아날로그 신호경로를 사용하여 각 채널은 자체 보드에 물리적으로 장착되어 누화에 대한 최상의 내성을 보장합니다. 이외에도 고음질 전송을 위한 설계와 기술을 대거 탑재하고 있습니다.
▲ CH 프리시전 L1 후면
CH 프리시전 파워앰프 M1은 1 시리즈의 가장 강력한 파워앰프로, 기존 A1을 더욱 정교하고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한 제품입니다. 특히, CH 프리시전에서 개발한 ‘이그젝트바이어스(ExactBias)’ 회를 통해 더욱 정교해진 스피커 구동이 가능합니다.
▲ CH 프리시전 M1 모노블럭 파워앰프
M1은 모노럴 모드에서 200W(RMS), 바이앰프/스테레오 모드에서 200Wx2(8Ω, RMS), 브릿지 모드에서 700W(8Ω, RMS)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M1은 2200VA 용량의 전원 트랜스를 내장하고 있어 앰프 출력 스테이지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이를 통해 구동이 까다로운 스피커라도 자연스럽게 구동합니다.
▲ CH 프리시전 M1 후면
CH 프리시전의 포노 이퀄라이저 ‘P1’은 2016년 첫 선을 보인 제품입니다. 턴테이블 카트리지의 전기적 특성은 카트리지마다 크게 다르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옴의 법칙에 따르면 마그네틱 카트리지는 더 큰 전압을 발생시키며, 코일 카트리지는 전류 전달에 있어 효율적인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포노 스테이지의 핵심은 카트리지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가장 잘 작동하는 방식으로 신호를 증폭해야 합니다.
▲ CH 프리시전 P1 포노앰프
P1은 2개의 전용 MC 전류입력과 1개의 MM/MC 전압입력을 통해 모든 형태의 카트리지와 최적의 매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디스크리트 클래스 A 스테이지는 동급 최고수준의 설계와 고음질 부품을 사용하여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 CH 프리시전 P1 후면
▲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 전경입니다.
▲ CH 프리시전 L1 프리앰프. 모노럴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예정입니다.
▲ CH 프리시전 M1 파워앰프(좌)
▲ CH 프리시전 M1 파워앰프(우). 브릿지 모드로 연결하였습니다.
▲ CH 프리시전 포노앰프 P1
관련상품
관련상품
-
81,300,000
-
46,700,00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